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업무별 이행기준

  • 지방세행정 분야
    제정 2003. 6. 27
    1. 공평한 과세가 이루어지도록 세무공무원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.
    • 지방세가 정확하고, 공정하게 부과 되도록 각 세목담당자를 연 1회 이상 교육하여 억울한 납세가 없도록 지도하겠습니다.
    2. 시민이 편리하게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는 납세편의 서비스를 지속 시행하겠습니다.
    • 시민이 편리하게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는 「인터넷 납부 제도」,「계좌자동이체」,「전화·PC 뱅킹」,「텍스론」,「현금인출기를 이용한 지방세 납세편의 서비스」등 6개 시책을 지속 시행하겠습니다.
    • 2003년 5월부터 「신용카드(LG카드)를 이용한 지방세 납부서비스」를 추가 시행하며, 2003년 6월부터는 「전 시중은행에서 인터넷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지방세를 납부」할 수 있도록 납세편의 서비스 2건을 추가시행 합니다.
    3. 과오납지방세 Cyber환부 서비스를 지속 시행하겠습니다.
    • 시민이 편리하게 지방세 과오납금을 환부 받을 수 있도록 「과오납 지방세 Cyber환부제도」를 지속 시행하여 시민이 3일 이내에 환부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4. 무료 지방세 세무상담을 지속 실시하겠습니다.
    • 지방세 관련 문의를 위해 방문하시는 시민이나, 전화로 상담하는 경우에는 세정전문가(각 담당 4명)가 직접 상담하여 궁금증을 1시간 이내에 해소 되도록 하겠습니다.
    5. 시민이 신속하게 세정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방세 전문 홈페이지를 지속적으로 운용하겠습니다.
    • 정보화 시대에 걸맞게 시민이 인터넷을 통해 지방세관련 사항을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「지방세 전문 홈페이지」를 구축 운영하여 지방세법과 심사청구 사례 등을 안내하고, 신속한 세정상담을 위해「세정상담실」을 운영하여 납세자의 민원을 3일 이내에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담당부서 : 자치분권과
  • 담당자 : 김유진
  • 문의전화 : 042-270-051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