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업무별 이행기준

  • 지적분야
    제정 2003. 6. 27
    1. 전자정부에 부응하여 신속·정확한 토지관련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.
    • G4c에 의거 토지대장등본 등 토지대장 전산화일을 2003년부터 운영하였습니다.
    • 지적도면 전산화에 따른 민원서비스를 2003년 3월부터 시행하며, 지적관련 영구보존문서인 지적·임야폐쇄도 및 복구 측량원도 4,742매를 2005년까지 전산화하였습니다.
    • 토지관련 정보체계 구축사업을 2003년 9월부터 시행하였습니다.
    2. 지적민원 상담실을 운영하겠습니다.
    • 지적에 대한 상담을 위하여 지적과 사무실에 2003년 7월부터 3명으로 구성된「지적민원 상담실」을 설치하여 궁금증을 풀어 드리겠습니다.
    3. 지적전산자료를 이용하여 조상의 땅을 찾아드리겠습니다.
    • 조상의 땅을 찾고자 하실 때,
      • 직계 존비속의 경우에는 상속자임을 증명하는 서류(제적등본)와 신청인의 신분증을,
      • 본인의 땅을 찾고자 하는 경우에는 신분증만 가지고 방문하시면 전국 지적전산 온라인망을 이용하여 10분 이내에 찾아 드리겠습니다.
    4. 지적측량 성과에 대하여 불만족시에는 재확인 해드립니다.
    • 지적공사 출장소에서 실시한 지적측량성과에 대하여 불만족 할 경우, 연락을 주시면 다른 지적공사 출장소직원으로 하여금 7일 이내에 재확인 측량하여 드리겠습니다.
    5. 개별공시지가를 공정히 관리하겠습니다.
    • 개별지가에 이의가 있을 경우는 10일 이내에 토지특성 및 산정지가의 적정여부를 재검토 하여 개별통지 하겠습니다.
    • 최근 3년동안 조사·산정된 23만여 필지의 개별공시지가를 시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1분 이내에 열람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. 부동산 중개업소를 1년에 4회 이상 점검하겠습니다.
  • 담당부서 : 자치분권과
  • 담당자 : 김유진
  • 문의전화 : 042-270-051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