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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통분야

  • 잘못된 서비스 시정 및 보상
    • 3시간 이내에 처리하여야 하는 즉시처리대상 민원을, 공무원의 잘못으로 2회 이상 방문하도록 하였을 경우에는 정중히 사과드리고, 즉시 사실확인을 거쳐 1시간 30분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.
    • 공무원의 착오로 1회 재방문 하셨을 경우에는, 1회 방문시마다 관내 거주자에게는 5,000원, 관외 거주자에게는 10,000원 상당의 현금 또는 상품권(도서상품권, 농산물인환권 등)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.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한 바와 같이 서비스 이행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한 경우에도, 관내 거주자에게는 5,000원, 관외 거주자에게는 10,000원 상당의 현금 또는 상품권(도서상품권, 농산물인환권, 지역특산품 등)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.
      • 1. 민원요구서류가 신청내용과 상이하게 발급되어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
      • 2. 납부의무자의 이의신청을 통해 착오사항이 확인된 경우
      • 3. 사전연락 없이 청문을 실시하지 않아 다시 방문하는 경우
      • 4. 기타 각 업무분야별 서비스이행기준에서 정한 기준을 지키지 못했을 경우
    • 금품수수나 부정·비리행위 등에 대한 신고를 해 주신 경우에는 비밀을 절대 보장하고 정확한 사실조사를 통하여 고객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서비스 개선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고, 잘못된 점에 대하여는 발견 즉시 시정하여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겠습니다.
  • 담당부서 : 자치분권과
  • 담당자 : 김유진
  • 문의전화 : 042-270-0517